Girin Plastic Surgery

커뮤니티

전문의 칼럼

안전함을 기본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병원

[의학칼럼] 기미주근깨에 도움주는 레이저토닝, 피부 상태에 따라 정확한 시술 받아야

NAME 기린성형외과

DATE 2019-08-23

[사진 설명 : 기린 성형외과 유은우 원장]



[서울와이어] 갑작스러운 호르몬의 변화, 여드름 흉터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 기미 잡티, 주근깨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톤을 가지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타격이 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과 자외선은 대표적인 피부 건강의 악화요인으로 꼽히며, 휴가철 이후 피부과와 피부 관리에 관심 가지는 사람들이 최근 부쩍 늘고 있다.



최근 피부과와 성형외과 등 피부 전문 의료기관에서는 기미 제거, 잡티 개선, 모공축소, 화이트닝, 피부 미백 등에 효과가 많은 레이저토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미레이저라고도 불리기도 하는 레이저토닝은 피부 속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자외선 노출로 인한 색소 질환에 효과적이다.



시술 시 통증과 저색소증, 과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때문에 레이저토닝에 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최근 업그레이드 된 레이저시술은 비교적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며, 자신의 피부에 맞게 정확한 시술을 한다면,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레이저토닝은 단순한 피부 관리 뿐 아니라, 제모 시술, 문신 제거, 흉터 제거 등 다양한 시술에도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미백 관리와 같은 스킨 케어와 함께 관리 받을 시 더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레이저토닝과 다른 스킨 케어를 접목한 프로그램이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미백 프로그램인 갓케어와 함께 진행하는 갓토닝의 경우, 피부톤과 기미 개선, 연한 잡티, 여드름 흔적 등의 개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갓토닝은 통증이 없고 시술 후 각질이 발생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으며, 까다로운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하여 동안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한 피부 시술이라 할지라도, 전문가의 소견이 반드시 필요하다. 레이저 시술은 특히나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멍, 가려움, 부종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기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 기린 성형외과 피부과 유은우 원장>

출처 : 서울와이어(http://www.seoul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