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in Plastic Surgery

커뮤니티

전문의 칼럼

안전함을 기본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병원

[칼럼] 끌올리프팅, 처진 피부 끌어 올리고 동안 얼굴 유지에 도움

NAME 기린성형외과

DATE 2019-08-22

기린성형외과 이승룡 원장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동안얼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자연스레 젊게 사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관리를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로 인해, ‘얼굴리프팅’에 관심 역시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얼굴리프팅은 절개 없이 빠른 시술이 가능하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피부주름과 탄력, 처진 볼살을 개선해준다.

대표적인 얼굴 리프팅 종류로는, 실을 피부에 삽입하여 직접적으로 피부를 당기는 실리프팅과 피부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레이저리프팅이 있다.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이 없다는 점에서 레이저리프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시술 효과를 장기간 유지하는데 한계가 있는데다 반복적인 시술을 필요로 해 시간 및 비용적 측면에서 부담이 따른다. 또한, 기존 실리프팅의 경우에는 고정점이 상대적으로 약해 효과 유지기간이 길지 않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렇게 기존의 레이저리프팅 및 실리프팅의 단점을 보완 개선한 끌올리프팅이 요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끌올리프팅은 국소마취로 간단하게 시술하며, 시술 후 붓기가 거의 없고 시술 직후 이중턱, 턱살이 바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턱 중앙을 기점으로 귀밑까지 끌올실을 삽입하고, 반대쪽도 동일하게 끌올실을 삽입하여 위로 당겨 끌어 올리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시술시간은 약 5분 내외로 짧은 편이라 바쁜 직장인들과 학교 생활을 하는 대학생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기존 리프팅은 붓기로 인해서 회복기간이 2~3일 정도 필요했지만, 끌올리프팅은 시술직후 붓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겉으로 티가 나지 않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끌올 실리프팅 후 화장이나 당일 세안도 가능하다.

레이저리프팅이나 기존 실리프팅은 효과가 적어 본인만 미세하게 느낄 수 있는 얼굴리프팅인 반면에 끌올리프팅은 시술 직 후 바로 이중턱, 턱살 등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개인에 따라 필러, 갸름주사, 보톡스 등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오래 유지될 수 있다.

다만, 아무리 간단한 실리프팅 시술이라 하더라도 시술에 대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며, 어떤 시술이든지 부작용의 가능성은 있으므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안전하게 시술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많은 경험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기린성형외과 이승룡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