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in Plastic Surgery

커뮤니티

전문의 칼럼

안전함을 기본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병원

[칼럼] 내시경을 통한 안전한 이마거상술, 환자의 니즈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

NAME 기린성형외과

DATE 2019-08-06

<기린성형외과 송훈 원장>

요즘 뷰티 트렌드는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려 보이는 외모로 가꾸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추세로, 평균 연령이 높아지고 사회활동 기간 역시 늘어나면서, 상대적으로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이 얼굴에 고스란히 나타나는 노화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이마와 미간주름 등 손을 봐야 할 부분도 한 두 군데가 아니다. 특히, 이마와 미간주름의 경우 잔주름과 달리 깊이 파이고 바로 드러나다 보니 큰 스트레스를 준다.

기능성 화장품 등도 대부분이 오랜 기간 꾸준히 바르지 않는 이상 효과가 미비할 뿐 아니라 피부 속부터 일어난 노화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기엔 다소 한계가 있다. 또한 최근에 각광 받는 실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주름 보톡스 등의 시술은 유지기간이 짧아 주기적으로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에 따라, 확실하게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이마거상술이 주목 받고 있다.

처진 이마 주름의 원인인 이마주름을 당겨 올려줄 뿐만 아니라, 흉터 없이 주름교정과 눈썹교정, 눈매교정 효과까지 가져다 주며 젊었을 때의 눈 모양으로 돌아가 자연스럽고 젊은 인상을 만드는 이마거상술은 동안 성형의 대표적인 수술법이다.

이마거상술은 첨단 내시경 장비를 이용한 최소절개로 이루어져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피부 아래 복잡한 신경과 근육혈관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조직 손상을 최소화로 할 수 있어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처진 이마 조직을 엔도타인에 고정해 광범위하게 당겨주는 방식의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깊고 진한 주름에도 효과적으로 이마 주름은 물론 콧등의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안면거상술은 절개와 함께 전신마취 등의 부담감, 비교적 긴 회복기간과 흉터 등의 부작용 위험성이 존재했다. 그러나, 엔도타인 이마거상술은 비절개로 수면마취 혹은 국소마취로 간단하게 진행되며 흉터 없이, 최소한의 통증으로 빠른 회복기간이 특징이다.

엔도타인은 고품격 토탈케어를 추구하는 병원들이 선택하는 재료 중 하나로써, 다중 돌기의 구조로 처진 피부 조직을 들어올려 이마의 주름을 개선시켜준다.

정품 엔도타인은 미국 마이크로에어사에서 생산되며 FDA 승인을 받아 신뢰할 수 있는 이마거상술 재료이다. 또한 생체 흡수성 물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인체에 무리 없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분해된다고 전해졌다.

무통시술로 아프지 않고 효과가 금방 사라지는 실리프팅이나 보톡스와 달리 유지기간이 긴 것이 특징이며, 별도의 2차 수술이나 재수술로 제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환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내시경 이마거상은 이마주름과 미간주름을 개선시키는 목적으로도 사용되지만, 눈꺼풀 성형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눈꺼풀의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적용될 수 있다. 눈꺼풀 피부 처짐이 심하면서, 눈과 눈썹 사이가 가까운 경우나 눈꺼풀 처짐이 심하거나, 안검하수가 있으면서 평소에 눈썹과 이마를 사용하여 눈을 뜨는 경우, 상하안검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수술 전후 효과가 확실하다.

이와 같이 이마거상술로 다양한 개선이 가능하여, 자신이 원하는 개선 방향과 니즈를 통해 만족스러운 동안 성형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마거상술처럼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의 성형은 비용적인 측면보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의 수술 진행 여부를 확인하여 수술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타인의 이마거상술 후기를 맹신하기 보다는 집도의와의 정확하고 면밀한 상담을 통해서 이마주름 정도와 피부 탄력 등 자신의 현재 상태와 피부 특성을 고려하여 이마거상술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기린성형외과 송훈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