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in Plastic Surgery

커뮤니티

전문의 칼럼

안전함을 기본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병원

[칼럼] 앞트임은 무조건? 앞트임이 필요한 눈은 따로 있어

NAME 기린성형외과

DATE 2019-07-18

<기린성형외과 한지현 원장>

사람의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부위로 알려져 있듯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매력적인 인상을 만들기 위해 받는 수술이 눈성형이다.

부드러운 인상과 함께 동안으로 보이는 등의 이미지 개선효과가 큰 눈성형은 종류나 수술법에 따라 쌍꺼풀, 앞트임, 눈매교정 등으로 다양하게 나눌 수 있으며, 대표적인 것이 쌍꺼풀수술과 앞트임이다.

먼저,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에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쌍꺼풀 수술을 시행하여 상안검에 라인이 하나 더 생기면서 시각적 효과와 착시 현상에 의해 눈이 커 보이게 되고, 큰 눈은 미의 결정적 요소가 된다.

그런데 쌍꺼풀 수술을 해도 라인이 자연스럽지 않고, 눈이 커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바로, 동양인의 특성상 몽고주름이라 불리는 눈 내측을 덮고 있는 피부주름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눈 내측이 몽고주름으로 인해 피부에 덮여있으니 눈의 크기가 작아질 수밖에 없고 쌍꺼풀이 있더라도 눈 앞쪽은 피부에 덮여 라인이 가려지게 된다. 또한 동양인의 미간이 비교적 넓은 이유도 바로 이 몽고주름의 영향이 크다. 이러한 몽고주름을 제거하여 눈을 크게 보이기 위해 흔히 앞트임 수술을 많이 시행한다.

쌍꺼풀 수술과 함께 앞트임 눈매교정을 병행하면 동양인의 특징인 몽고주름을 제거하고 답답했던 눈매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다.

앞트임 수술 중에서도 노스카 앞트임은 앞트임 절개선을 접히는 라인에 맞춰 디자인 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흔적이 거의 없고 흉터가 생기지 않아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대개 앞트임을 하는 경우는 몽고주름이 심한 경우, 눈 사이 거리가 먼 경우에 앞트임을 병행할 수 있다. 눈과 눈 사이의 거리는 34~36mm 정도가 정상 범주에 속하며, 앞트임은 38mm 이상 미간이 먼 경우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욕심을 부려 과도하게 수술을 할 경우 눈 앞쪽의 붉은 살이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앞트임을 너무 심하게 할 경우 경과가 좋지 않고 앞트임 재수술이나 앞트임 재건 등이 불가피하게 되는데 앞트임 재건 및 복원은 1회 재수술에 걸치지 않고 여러 번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첫 수술부터 다양한 수술경험과 오랜 수술노하우를 겸비한 병원을 찾아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앞트임 성형이 모든 경우에 적합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눈 모양, 크기, 전체적인 이미지, 자신이 원하는 눈매 등을 고려해 병행하려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눈매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쌍꺼풀수술이나 앞트임, 눈매교정 등 눈성형을 계획한다면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우려를 낮출 수 있다.

사전에 충분한 상담과 정밀 진단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눈성형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글 : 기린성형외과 한지현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