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in Plastic Surgery

커뮤니티

전문의 칼럼

안전함을 기본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병원

[칼럼] 출산 후 처진가슴, 절개없는 가슴거상으로 개선 가능

NAME 기린성형외과

DATE 2019-05-21

<기린성형외과 송재용 원장>


 

최근 출산과 모유수유를 거치며 가정주부 양 모씨(33세)는 고민에 빠졌다. 탄력을 잃고 처진가슴으로 인해 모유수유를 계속하기가 부담스러울 정도. 이에 그녀는 출산 후 가슴처짐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다 가슴성형후기 등을 검색하며, 가슴확대수술을 위한 정보를 얻고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있다.

출산 후 가슴 처짐은 임신으로 인해 급격하게 늘어난 유선조직과 혈관이 출산을 통해 서서히 줄어들면서 늘어난피부 처짐의 영향으로 발생한다. 특히 모유수유를 마치고 나면 수유를 하기 위해 증대된 가슴 지방과 유선조직의 수축으로 가슴처짐과 탄력저하가 더욱 심해질 수 있다.

출산과 모유수유는 여성으로서 소중한 경험이지만, 출산 후 모유수유까지 하고 나면 가슴의 탄력이 떨어져 여자로서 얻는 상실감과 심적 고통또한 큰 것이 사실이다. 또, 출산 후 가슴처짐 현상으로 유선 조직과 지방이 줄어들어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는 과정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야기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에서는 출산 후 가슴처짐으로 걱정하는 여성환자들을 위한 가슴성형 및 절개없는 가슴거상술이 시행되고 있다.

처진가슴수술은 절개를 요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보형물삽입만으로 가슴거상을 기대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심한 처짐도 개선 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비절개수술법으로 가슴수술흉터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유두축소수술을 병행할 수도 있으며, 유두축소나 유두이동술은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흐려지기 때문에 풍만하고 탄력적인 가슴으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하지만, 가슴처짐 정도가 극심한 경우에는 유방절개거상술을 병행해야 하며 절개를 최소화하되 거상효과를 충분히 끌어낼 수 있도록 경험 많은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 2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대부분의 가슴보형물은 유선보다 깊이 위치한 대흉근아래로 삽입되기 때문에 수술 후 모유수유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수술일로부터 3~4일 정도 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처진가슴교정외에 유두축소수술, 함몰유두 등으로 인한 가슴수술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출산 후 가슴성형은 개인의 신체조건과 가슴 상태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만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가슴확대수술 부작용으로는 구형구축, 가슴비대칭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방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은 필수이다.

가슴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고도의 집중을 요하는 수술뿐 아니라,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등의 여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또 수술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시행되지 않으면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시술뿐만 아니라 사후관리계획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상담해야 한다.

글 : 기린성형외과 송재용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